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5 생거진천 농다리축제 충청도 진천 공연 체험

by 축제공연정보 2025. 4. 19.
반응형

생거진천 농다리축제는 충청북도 진천에서 개최는 동양에서 최고 오래된 돌다리인 농다리를 주제로 매년 봄에 개최되는 지역의 대표문화축제입니다. 2025년 4월 5일부터 6월 8일까지 두 달 동안 주말에 다양한 공연들과 체험 그리고 야경콘텐츠가 마련되어 있고 지역 문화유산을 온몸으로 느끼고 체험하시며 소중한 추억을 쌓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에 농다리축제의 배경과 의미 그리고 일정, 셔틀버스정보, 특화프로그램에 이르기까지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천년을 지켜온 다리 위에서의 전통과 현대의 만남

 

충청북도 진천군에 위치한 농다리는 있는 농다리는 우리나라를 넘어서서 동양에서도 가장 오래되는 돌다리로 이름을 알리고 있고 그 문화적 가치가 있어 지방유형문화재 제28호로 지정된 전통의 유산입니다. 농다리를 주제로 개최되는 생거진천 농다리축제는 단순히 문화행사로서가 아닌 전통과 자연 그리고 지역공동체들과 어우러져서 복합 문화축제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2025년에는 4월 5일부터 6월 8일까지 60여 일간 주말과 공휴일에 걸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행사장은 농다리와 초평호 근처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고 농다리라는 역사적인 상징물과 초평호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어우러져 공연과 전시, 체험 그리고 저녁에는 야경까지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하여 줄 겁입니다. 특히나 이번 축제에는 모든 연령층에서 함께 할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어서 가족단위나 친구들끼리 연인들끼리 문화와 예술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들이 만족하실 수 있을 수 있도록 기획되어 있습니다. 전통국악공연과 현대 재즈와의 조화 그리고 상설버스킹무대, 영화상영, 모바일스탬프투어까지 놀이형 콘텐츠를 더해 축제의 완성도를 많이 끌어올렸습니다. 그리고 축제기간 동안 주차장에 총 943대를 대실수 있으시고 진천터미널과 농다리를 오고 가는 시내버스와 전통시장을 연결하는 셔틀버스도 있어서 다른 지방사람들의 방문도 쉽고 편합니다. 유서 깊은 유산과 지역문화자연을 활용하여 단단한 준비를 한 농다리축제는 그냥 지역행사를 넘어선 가치가 있을 것입니다.

 

생거진천 농다리축제를 즐기세요

 

생거진천 농다리축제의 핵심프로그램은 다양성과 참여형 콘텐츠가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프로그램인 농다리 상설버스킹공연은 축제기간인 4월 5일부터 6월 8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개최됩니다. 모두 5개 장소에서 열리는 다양한 종류의 버스킹공연은 관광객들에게 음악과 예술등을 다채롭게 즐기고 방문시간과 날짜에 따라 또 다른 느낌으로 다가가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매주마다 지정된 시간에 따라 공연하는 군립교향악단 연주회는 지역예술악단의 뛰어넘는 공연을 보여줄 것이고 4월 5일에는 유명 아카펠라그룹인 스윗소로우와 콜라보공연을 준비하고 있어서 팬들의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초평호에서 열리는 재즈페스티벌은 4월 5일에서 5월 3일에 열리고 농다리 영화상영은 4월 5일에서 5월 10일에 열릴예정이고 상여 다리 건너기 퍼포먼스는 4월 6일에서 5월 25일에 열릴예정이고 기놀이와 판굿공연 등은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환상적 공연을 기획하고 있어서 많은 이들이 기대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도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농다리에서 보물 찾기는 스토리움부터 미르 309 출렁다리까지 제1하늘다리에서 폭포카페까지 이어지는 코스를 걸으며 보물아이콘들을 찾으면서 모바일로 스탬프를 찍으면서 선물을 받으면서 어린이들은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놀이형 체험이 될 것입니다. 그 외에도 장군복을 입어보고 문인, 미술, 사진전시회와 소원지를 다는 체험도 계속 운영되어 관광과 체험을 같이 만족시켜 줄 것입니다. 저녁에 열리는 야간콘텐츠도 뛰어납니다. 폭포카페 앞에 있는 잔디광장에 있는 유등 조형물들과 용고개 벚꽃조명이 밤이 되면은 판타스틱한 분위기를 연출할 것이고 소원헨스에는 방문한 많은 분들이 소원을 종이에 적어서 매달며 소중한 추억을 남길 것입니다. 교통도 좋아서 진천터미널에서 농다리로 가는 시내버스가 상시 운행될 것이고 전통시장과 연결된 무료셔틀버스가 운영될 예정으로 자동차가 없으신 분들도 편하게 축제장에 오실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나 셔틀버스는 A노선은 전통시장에서 농다리로 가고 B노선은 농다리에서 전통시장으로 갈 예정으로 각회차를 확인하셔서 이용시간과 노선을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

 

천년의 시간과 현대가 만나는 진천의 대표축제

 

생거진천 농다리축제는 이제는 단순히 지역행사가 아닙니다. 천년의 모진 세월을 견뎌낸 농다리를 주제로 우리 전통문화와의 근본과 현대적 가치를 진하게 섞어서 만든 복합형 문화콘텐츠가 될 것입니다. 오시는 관광객분들을 이곳에 오셔서 살아있는 역사의 숨결을 만 끼 하시고 지역에 사시는 분들은 자부심을 가지시고 예술가분들은 자신의 가치를 높이시기를 바랍니다. 특히나 농다리축제는 지역경제활성화에 공헌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진천의 전통시장과 연계된 셔틀버스운영은 자연스러운 시장유입을 일으킬 것이고 방문객들도 전통시장에서 지역 농산물과 수공예품 그리고 먹거리를 들을 통해 지역의 매력을 직접 알게 되실 것입니다. 게다가 입장료가 무료이고 주차장도 준비되어 있어서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축제를 즐기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생거진천 농다리축제는 같이 하자는 공존이라는 크나큰 메시지를 주려합니다. 삶에 있어서는 농사를 짓기 위해서 건너고 죽었을 때는 꽃상여가 건너는 다리로 그 다리를 중심으로 해서 수많은 사람들의 삶과 이야기가 묻어있습니다. 생거진천농다리축제의 전통과 기억들을 문화로 발전시켜서 새로운 세대로의 전달을 하는 것이 축제의 진정한 이유일 것입니다. 2025년 향긋한 봄에 좋은 분들과의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며는 진천농다리축제를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천년다리에서 과거와 현재 그리고 예술과 사람, 삶과 자연이 만나는 소중한 경험을 하시를 바라겠습니다.

 

2025년 생거진천 농다리축제
날짜 : 2025.04.05 ~ 2025.06.08
위치 : 충청북도 진천군 진천읍 문화로 79 
가격 : 입장료 무료 (주차장 유료)
전화번호 : 043-539-3603

반응형